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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망신고 기한 넘기면 (필요한 서류)

by 마음이지 2024. 7. 29.

사망신고는 고인의 사망 사실을 공식적으로 등록하는 절차입니다. 이를 통해 여러가지 다음 단계들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사망신고는 고인이 사망하면 필수적으로 해야합니다.

 

그렇다면 사망신고 기한을 넘길경우 어떻게 해야할까요?

사망신고의 중요성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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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망신고는 고인의 사망 사실을 법적으로 증명하는 절차입니다. 고인의 신분이 행정적으로 소멸됨에 따라 여러가지 법적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사망신고는 고인의 사망 후 빠르게 처리해야 합니다.

 

사망신고 기한을 넘기면 과태료가 부과됩니다. 따라서 사망 사실을 알게되는 즉시 사망신고를 기한 내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 

👆사망신고시 필요한 서류

 

사망신고 기한

 

그렇다면 사망신고 기한은 언제까지 일까요? 사망 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입니다. 만약 1개월 이내에 사망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 5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. 따라서 사망 사실을 알게된 즉시 사망신고를 해야하는 것 입니다.

 

👆장례절차 순서

 

사망신고 절차

사망신고는 주민센터를 통해 작성해야 합니다. 출생신고는 온라인으로도 할 수 있으나 사망신고는 다릅니다. 마지막 주소지를 관활하는 주민센터를 통해 사망신고를 신청자가 직접 신청합니다. 보통 친족과 같은 가족이나 사망 장소를 관리하는 사람이 사망신고를 신청할 수 있는데요, 신청자는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합니다.

 

 

주민센터 내 비치되어있는 사망신고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등록기준지 라던지 여러가지 항목을 채우기 위해서는 미리 어떤 정보를 입력해야하는지 사망신고서 양식을 확인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.

 

양식 제19호 사망신고.hwp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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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망신고를 할 때는 신고서 작성 후 필요한 서류를 제출함으로써 사망신고가 완료되는데요 사망신고를 완료하면 고인의 신분이 공식적으로 소멸되고 그 이후의 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.  

 

👆사망신고 후 해야할 일

 

사망신고 이후의 절차는 여러가지입니다. 고인이 생전에 가입했던 여러가지 절차 등을 해지하고 사망사실을 고하는 역할을 하는 것 인데요 상속을 하기 위해서는 보통 안심 상속 원스톱서비스를 통해 고인의 재산을 조회하는 서비스 입니다.

 

👆안심 상속 원스톱서비스

 

 

사망신고는 고인의 사망 사실을 법적으로 증명하는 절차로 사망신고 기한을 준수해야 합니다.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고 신속하게 사망신고를 완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 

이 글을 통해 사망신고 기한과 절차에 대하여 이해하셨길 바라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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